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딴생각

[햇볕정책 관련]꼬리말을 달 수 없어 트랙백으로 이야기 합니다.

http://wnetwork.hani.co.kr/gksrn/view.html?&log_no=2805
이곳에서 햇볕정책에 관한 글을 읽다 트랙백 합니다. 먼저 이리 가셔서 원문을 보시는 게 도움이 되실 듯.



햇볕정책.
단순히 얻는 것이 무엇인가? 혹은 얻는 것의 가치를 가늠하기 힘들다라고 말할 수 없을만큼 절실하고 필요한 문제라고 봅니다.

우리가 간과하는 중요한 예를 하나 들겠습니다.
현재 북한의 심각한 경제상황은 중국에게 돈을 빌미로 땅까지 팔게끔 만들었습니다. 백두산을 비롯하여 3개 이상의 경제특구에 중국내 자치구(? 급하게 정리하느라 용어가 정확한지는 모르겠습니다)를 허가하였으며 이는 통일 이후 우리쪽에 상당한 부담으로 남을 것입니다. 훗날 중국이 자신들의 경제적 훼손을 이유로 군대를 국내에 끌어들일 수 있는 단초인 것이죠. 최근의 동북공정 움직임도 심상치 않습니다. 우리의 역사를 축소 왜곡시키고 자신들의 역사로 흡수하는 작업은 매우 위험합니다. 한국에 대한 무력사용이나 침공에 대한 역사적 당위성을 만드는 작업인 것이죠.

2000년전에 성경에 우리땅이었기 때문에 되찾아야 한다는 이스라엘의 논조가 미국의 그늘아래 정당해진 것처럼(물론 팔레스타인 지역에 이스라엘 민족이 살았기에 똑같은 비유가 될 수는 없습니다만 한국 역사를 중국 역사의 일부로 왜곡한다면 문제 될 것이 없지요) 우리가 당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통일, 이루어져야 한다는 당위 앞에서 한국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북한이 더이상 국토를 팔지 않아도 되게끔 도와주는 것이며 가장 모범적인 사례는 바로 햇볕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컨대 3줄요약한다면

1. 햇볕정책으로 통일 이후의 엄청난 경제적, 정치적(국토, 자치 포함) 손실을 막을 수 있다.
2. 현재 북한에 투자하는 비용은 절대 모호한 가치가 아니다
3. 퍼주기 운운하는 조중동 애들에게 너무 화내지 마세요. 애들은 원래 말도 안되는 걸로 싸웁니다.